연예인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55]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댓글 0건 조회 22회 작성일 26-05-14 06:00

본문

IMG_1269.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IMG_1268.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2019년, SK하이닉스가

600조원대의 거대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발표함


전국이 뜨거웠고

특히 경상북도 구미시는

전 시민 학접기 운동과 아이스버킷챌린지까지 함







IMG_1267.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IMG_1266.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IMG_1261.pn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이랬는데










IMG_1271.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IMG_1272.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SK는 위와 같은 반응을 보였음


구미 외에도 청주, 군산 등 여러 도시가 유치전에 나섰고

정치권도 ‘비수도권 균형발전을 위해‘

지방 공장 설립을 제안했으나


SK는 중국과의 경쟁이 심화되는 와중에

지금 이천/청주보다 인재유입이 더 어려운

지방으로는 절대 못 간다고 못박았음


또 반도체 전문가들 역시

’반도체 산업 경쟁력은 수도권이 최적지’라고 의견을 냄.









IMG_1276.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정부에서도 국내 반도체 산업 경쟁력 유지를 위해

경기도 용인시에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허가했고

지금 열심히 지어지고 있음









IMG_1273.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IMG_1274.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IMG_1275.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며칠 전에는 ‘SK가 광주전남에

반도체를 투자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최태원 회장이 사실상 거절하는 답변을 하기도 했음.


반도체는 엄청난 전력을 필요로 하는데,

광주전남은 영광원전과 신재생 에너지 단지로 인해

전기가 충분하다못해 너무 많아서 전력이 불안정할 정도임


이런 이점을 무기로 반도체 산업에 도전하고 있는데

최태원은 ‘전기가 있으니 반도체를 거기서 한다‘는 데에 반대했음







IMG_1277.jpeg SK 하이닉스 투자를 염원하는 지방도시의 눈물.JPG


이미 ‘이공계는 기흥, 사무직은 판교가 남방한계선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그 이남에서는 인재 수급이 쉽지 않고

수도권의 집적효과로 누리는 경제적 효과가 커서

기업은 수도권을 떠나기 쉽지 않음


1994년생의 50%가 수도권 출신이고

63% 가량이 수도권에 거주하는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들에게 메리트 없이 가라고 하는것도 말이 안 되고.



무조건 전기 많다, 균형발전 해달라

는 명목으로 기업을 유치하기에는

기업에서 투지할 이유가 없는게 현실인듯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75,000건 2 페이지
커뮤니티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49213 연예인
푸히헤헤햏ㅎ
0 15:03
25854 연예인
푸히헤헤햏ㅎ
0 15:02
72332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0 15:01
64462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0 14:49
23437 연예인
푸히헤헤햏ㅎ
1 14:48
37011 연예인
푸히헤헤햏ㅎ
2 14:48
21374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1 14:47
87985 연예인
푸히헤헤햏ㅎ
1 14:46
89756 연예인
쿠로
1 14:45
93751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0 14:45
90970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0 14:30
52465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1 14:29
29771 연예인
푸히헤헤햏ㅎ
2 14:28
40307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1 14:28
48694 연예인
고기먹는스님
1 14:27
게시물 검색